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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로그인 +플레이팹

구글로그인 + 플레이팹(1)

구글계정을 이용하여 사용자를 인증하고 그 정보로 플레이팹에 사용자 정보를 저장하기로함.

 

사용자 정보를 저장하기 위해서 Playfab을 사용하기로함.

Playfab에 사용자를 구분하기위해 구글 로그인인증을 토해서 사용자를 구분하기로함.

 

Unity에 플레이팹과 구글로그인 연동을 위한 세팅과 테스트.


 

해야할것.

1) Unity 빌드 안드로이드용으로 세팅하기 유니티 Open JDK 설치

2)플레이팹 설치

3)구글 로그인을위한 Google


1) Unity 빌드 안드로이드용으로 세팅하기 유니티 Open JDK 설치

 

1-1.유니티를 안드로이드용으로 플랫폼을 스위치한다.

1-2. 유니티 허브에서 좌측에서 설치 부분으로 간후 내가사용하는 버전의 유니티에 안드로이드 SDK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없으면

설치한다.

1-3.유니티 메뉴에서 좌측상단에 Edit ->아래쯤에 Preferences항목을선택->External Tools로 가서 JDK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나 확인한다.

 

별문제 없으면 넘어간다 이후에 유니티에서 빌드시 에러가 뜨거나 유니티를 켰을때 JDK관련 에러가 났을때 별도로 설치를 해주었는데 아래 유튜브를 보고 따라하면된다.

www.youtube.com/watch?v=4BeOJhaem3Q&feature=youtu.be


 

2)유니티에 플레이팹 설치.

 

2-1. 구글에 플레이팹 홈페이지를 검색하고 플레이팹 홈페이지로 간다.->회원가입을 진행다.

회원가입을하고 로그인을하면.

이러한 창이 뜨는데  전화번호 뺴고 전부 입력혹은 선택하면된다.

우측에 스튜디오네임을 정할떄는 한번 정하면 스튜디오는 삭제가 안되는거 같으니 생각하고 정한다.

다입력했으면 컨티뉴 누르고 다음으로

스튜디오가 만들어지고 밑에 my Game이라고 기본으로 타이틀이하나가 만들어 져있다.

플레이팹은 스튜디오를 만들고 그 스튜디오 아래에 여러개의 타이틀이 있고 이 타이틀 하나하나가 게임의 정보를 저장할수 있는 DB라고 생각하면된다.

우측상단에 프로필 누르고 my profile 눌러서 들어간후 언어 한국어로 바꾸고 타임존은 서울로 바꿔준후 프로필 저장.

 

 

2-2 플레이팹 SDK 설치

 

우측상단에 문서 및 API 누르고

 

 

상단에서 SDK 찾아서 들어간다.

 

 

게임 엔진에 유니티3D 로 들어간다.

편진깁 확장 다운로드, 플레이팹 SDK다운로드 둘다 받아준다.

유니티에 전부 임포트 시켜주고 윈도우 메뉴에서 플레이팹을 찾아 에디터를 켠다.

하이라키창 옆에 플레이팹 에디터가 뜨는데 여기서 플레이팹 로그인을 다시 해주면된다.

이 화면이 보이면 유니티에 플레이팹 설정은 끝나고 나머진 플레이팹 API 이용해서 코드로 사용하는 일만 남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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